통영시, 드림스타트와 함께하는 새콤달콤 행복한 가족의 하루
검색 입력폼
남원시

통영시, 드림스타트와 함께하는 새콤달콤 행복한 가족의 하루

통영시드림스타트, 아동 정서 안정과 가족 소통을 위한 딸기 체험 프로그램 실시

통영시드림스타트, 아동 정서 안정과 가족 소통을 위한 딸기 체험 프로그램
[남도기자협회]통영시 드림스타트는 지난 18일 광도면 맛기찬 딸기농장에서 드림스타트 대상 아동 및 가족 59명을 대상으로‘새콤달콤 행복한 가족 나들이’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딸기 피자 만들기와 레몬 수제 청 만들기 등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체험 활동을 통해 가족 간 유대감을 강화하고, 아동에게는 성취감과 자신감을 심어주어 정서 발달과 건강한 가족관계 형성에 중점을 두었다.

체험에 참여한 한 아동은“내가 직접 반죽을 펴서 피자를 만들고, 레몬청을 담가보니 뿌듯했다. 집에 가서도 가족들과 함께 만들어 먹고 싶다”고 전했다.

한 보호자는“늘 바쁘게 지내다 보니 아이와 함께할 시간이 많지 않았는데, 오늘은 같이 웃고 이야기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어 감사하고 행복한 시간이었다”라며 만족감을 표했다.

통영시 드림스타트 관계자는“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아동이 스스로 무언가를 완성하는 성취감을 배우고, 가족과 함께 하는 소중함을 느끼는 시간이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아동과 가족이 함께 배우고 성장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통영시 드림스타트는 취약계층 아동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돕기 위해 12세 이하 취약계층 아동이나 가족을 대상으로 통합사례관리 및 보건, 복지, 교육(보육) 등의 맞춤형 통합 사례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박채연 기자 news@sisatopic.com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