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해초등학교ㆍ시흥드론교육센터, 미래과학 인재양성 드론 교육 협약 체결
검색 입력폼
사회

서해초등학교ㆍ시흥드론교육센터, 미래과학 인재양성 드론 교육 협약 체결

첨단 과학기술 체험으로 미래 과학 인재 양성 힘써

서해초등학교ㆍ시흥드론교육센터, 미래과학 인재양성 드론 교육 협약 체결
[남도기자협회]시흥시 서해초등학교는 지난 10월 22일 한국교통안전공단 시흥드론교육센터와 함께 ‘드론 기체 무상양여 및 드론 교육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정왕3동 마을교육자치회의 주도적인 노력으로 성사된 것으로, 학생들이 첨단 과학기술에 대한 이해를 넓히고 미래 사회가 요구하는 융합적 사고력과 창의력을 기를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마련됐다.

시흥드론교육센터는 드론 3종 자격증이 필요한 고성능 드론 기체를 서해초등학교에 무상으로 기증했으며, 서해초등학교는 이를 활용해 학생들이 드론의 구조를 조립ㆍ분해하며 과학기술의 원리를 탐구할 수 있는 교육 자료로 활용할 예정이다.

이번 협약은 체험활동을 넘어, 과학ㆍ기술ㆍ공학ㆍ예술ㆍ수학을 아우르는 융합형 교육의 한 축으로서 드론의 교육적 가치를 확산시키는 의미를 지닌다.

정왕3동 마을교육자치회는 마을기반 도전프로젝트를 통해 학생들이 흥미를 느끼고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 발굴에 힘써왔다. 그 과정에서 시흥드론교육센터의 교육 프로그램을 활용해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적극적인 홍보와 참여를 끌어냈다.

현재 시흥드론교육센터는 관내 학생 등을 대상으로 레이싱 드론, 팝 드론, 항공 촬영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정기적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서해초등학교 교직원과 학부모, 학생들은 프로그램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며 드론 교육 문화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

협약식에는 이재화 서해초등학교장과 조혜진 한국교통안전공단 시흥드론교육센터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해 드론을 매개로 한 미래 인재 육성 방안을 논의했다.

이재화 서해초등학교장은 “드론은 과학기술의 원리를 직접 보고 이해할 수 있는 훌륭한 학습 도구”라며 “이번 협약을 통해 학생들의 호기심과 탐구심이 더 자라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조혜진 시흥드론교육센터장은 “드론을 통해 아이들이 과학에 대한 흥미를 느끼고 즐겁게 배우길 바라며, 앞으로 시흥시 전역에 드론을 활용한 다양한 교육이 확대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박채연 기자 news@sisatopic.com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