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5년 지역아동센터전북지원단 성과공유회 개최 |
이번 행사는 ‘튼튼한 돌봄, 행복한 아이’를 주제로, 2025년 지역아동센터 운영 성과를 공유하고 2026년 지원 사업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도내 지역아동센터 종사자, 유관기관 관계자 등 300여 명이 참석했다.
성과공유회에서는 유공자 표창, 특화사업 우수기관 시상, 2025년 추진 성과보고 등이 진행됐으며, 센터 간 운영 사례 공유를 통해 아동 돌봄서비스의 전문성과 지속 가능성을 강화하는 계기가 됐다.
성과공유회 이후 열린 '전북특별자치도 아동인권 증진 공동포럼'에서는 ▲아동 디지털 환경 권리 실태(전북아동보호전문기관) ▲놀이권 보장을 위한 정책 방향(전북여성가족재단) ▲‘나답게 크는 아이 지원사업’ 성과(지역아동센터전북지원단) 등이 발표되어 지역 내 아동권리 보장을 위한 협력 필요성이 강조됐다.
김정 전북특별자치도 여성가족과장은 “지역아동센터는 돌봄의 최전선에서 아동의 성장을 책임지는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며 “종사자들이 서로의 경험을 나누고 재충전할 수 있는 자리가 되어 기쁘며, 앞으로도 안정적인 돌봄 환경 조성을 위해 지속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최현영 지역아동센터전북지원단 단장은 “이번 성과공유회를 계기로 아동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돌봄 분위기 조성이 지역사회 전반으로 확산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지역아동센터전북지원단은 도내 287개 지역아동센터를 대상으로 운영 컨설팅, 종사자 교육, 진로 및 정서 지원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추진하며 아동이 안전하게 성장할 수 있는 지역 기반 돌봄환경 조성에 힘쓰고 있다.
2025.11.07 20:4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