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튼튼한 돌봄, 행복한 아이’ 2025년 지역아동센터전북지원단 성과공유회 개최
검색 입력폼
전라북도

‘튼튼한 돌봄, 행복한 아이’ 2025년 지역아동센터전북지원단 성과공유회 개최

지역아동센터 287개소 성과 공유 및 내년도 사업 뱡향 제시

2025년 지역아동센터전북지원단 성과공유회 개최
[남도기자협회]전북자치도는 지역아동센터전북지원단과 함께 7일 전북대학교 국제컨벤션센터에서 '2025년 지역아동센터 성과공유회·힐링프로그램'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튼튼한 돌봄, 행복한 아이’를 주제로, 2025년 지역아동센터 운영 성과를 공유하고 2026년 지원 사업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도내 지역아동센터 종사자, 유관기관 관계자 등 300여 명이 참석했다.

성과공유회에서는 유공자 표창, 특화사업 우수기관 시상, 2025년 추진 성과보고 등이 진행됐으며, 센터 간 운영 사례 공유를 통해 아동 돌봄서비스의 전문성과 지속 가능성을 강화하는 계기가 됐다.

성과공유회 이후 열린 '전북특별자치도 아동인권 증진 공동포럼'에서는 ▲아동 디지털 환경 권리 실태(전북아동보호전문기관) ▲놀이권 보장을 위한 정책 방향(전북여성가족재단) ▲‘나답게 크는 아이 지원사업’ 성과(지역아동센터전북지원단) 등이 발표되어 지역 내 아동권리 보장을 위한 협력 필요성이 강조됐다.

김정 전북특별자치도 여성가족과장은 “지역아동센터는 돌봄의 최전선에서 아동의 성장을 책임지는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며 “종사자들이 서로의 경험을 나누고 재충전할 수 있는 자리가 되어 기쁘며, 앞으로도 안정적인 돌봄 환경 조성을 위해 지속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최현영 지역아동센터전북지원단 단장은 “이번 성과공유회를 계기로 아동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돌봄 분위기 조성이 지역사회 전반으로 확산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지역아동센터전북지원단은 도내 287개 지역아동센터를 대상으로 운영 컨설팅, 종사자 교육, 진로 및 정서 지원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추진하며 아동이 안전하게 성장할 수 있는 지역 기반 돌봄환경 조성에 힘쓰고 있다.
박채연 기자 news@sisatopic.com
전라북도 주요뉴스

오늘의 인기기사

전북특별자치도지사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