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종 산업별 기업설명회_포스터(고려대) |
이번 설명회는 청년들에게 지역 대표기업의 정보를 제공하고, 산업현장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해 마련된 행사로, 지난 9월 ‘빈일자리 채움 박람회’ 부대행사로 첫 회차를 시작했다. 이후 이달 3일부터 7일까지 홍익대학교 세종캠퍼스와 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에서 4회차를 추가로 운영해 총 5회차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진행했다.
이달 진행된 설명회는 산업군별로 주제를 세분화해 전공과 연계된 맞춤형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제약·자동차·IT·융복합 등 세종의 주요 산업군 기업들이 대학을 직접 찾아가 산업 트렌드와 채용 정보를 전하는 ‘캠퍼스 현장형 설명회’ 형식으로 진행돼, 학생들의 높은 관심과 호응을 얻었다.
행사에는 바이브컴퍼니, 서림정보통신, 에이텍모빌리티, 위븐, 제뉴원사이언스, 코아비스, 한국유나이트제약 등 7개 기업의 임원진과 실무진이 직접 참여해 산업 현장의 생생한 이야기를 전했다. 또 기업별 1:1 직무상담을 통해 학생들의 진로 탐색과 취업 준비에 실질적인 도움이 됐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홍준 원장은 “이번 설명회는 지역의 우수기업을 학생들에게 직접 소개하고, 기업과 청년이 한 공간에서 진로를 함께 논의할 수 있는 소통의 자리였다”며 “앞으로도 대학과의 협력을 강화해 청년들이 지역 산업현장과 자연스럽게 연결될 수 있도록 지원을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박채연 기자 news@sisatopic.com
2025.11.09 22:0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