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광주교통공사 우수 기관사에 김현, 이어진씨 선정
검색 입력폼
광주광역시

2025 광주교통공사 우수 기관사에 김현, 이어진씨 선정

“안전하고 친절한 교통 서비스로 시민의 내일을 빛내겠다”

2025 광주교통공사 우수 기관사에 김현, 이어진씨 선정
[남도기자협회]광주교통공사는 2025년 한 해 동안 최고의 운전 역량을 바탕으로 승객 안전 확보와 고객 만족도 제고에 기여한 승무팀 김현 과장과 이어진 대리를 우수 기관사로 선정했다.

김현 기관사(49)는 지난 2003년 공채 1기로 입사 후 지금까지 총 44만km 무사고 운행을 달성한 모범 기관사로, 이번 평가에서는 평소 이례 상황 발생 시 뛰어난 초기 대응과 응급 조치 능력을 선보였던 점을 크게 인정 받았다.

김현 기관사는 “평소 지침서를 바탕으로 늘 가상 훈련을 하며 위급 상황에 대비하는 연습을 했던 것이 큰 도움이 됐다”라며, “앞으로도 시민의 발이 되어 열차 안전 운행에 최선을 다하겠다” 라며 환한 웃음을 보였다.

또 한 명의 우수 기관사 이어진 대리(27) 역시 2023년 입사 후 무사고 운전 약 4만km를 기록 중이다. 이 기관사는 “아직 경력은 짧지만 선배들 로부터 배운 운전 노하우를 꾸준히 훈련했던 게 대회에서 큰 도움이 됐다” 라며, “항상 초심을 잃지 않는 멋진 기관사가 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공사는 2004년 개통 후 매년 이론 및 기술 실기, 비상 대응 능력, 운전 기량 등 다양한 분야에서 풍부한 지식과 경험을 갖춘 기관사를 선발해 승무 직원의 역량 강화와 교통서비스의 질적 수준 제고에 앞장서고 있다.
박채연 기자 news@sisatopic.com
광주광역시 주요뉴스

오늘의 인기기사

광주광역시장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