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제7기 시민감사관 워크숍 개최
검색 입력폼
여수

여수시, 제7기 시민감사관 워크숍 개최

2025년 활동 공유·청렴 역량 강화 특강 진행…섬박람회 성공 기원 캠페인도 전개

지난 10일 베네치아호텔에서 제7기 시민감사관 40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도 여수시 시민감사관 워크숍’을 개최했다.
[남도기자협회]여수시는 지난 10일 베네치아호텔에서 제7기 시민감사관 40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도 여수시 시민감사관 워크숍’을 개최했다.

시민감사관은 시민의 실질적인 감사행정 참여를 보장해 시정 참여 기회를 확대하고 시정 감시 기능 강화를 통한 행정 신뢰도 제고를 위해 운영되고 있으며 분야별 전문가 10명, 지역단체를 포함해 총 40명으로 구성됐다.

이날 워크숍에서는 올 한해 시민감사관이 참여한 민·관 합동 기동 감찰 및 12개 읍면동 현장 감사 사례를 공유하며 그동안의 활동 성과를 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 국민권익위원회 청렴연수원 신민섭 강사가 ‘당신은 원칙보다 예외를 궁금해하는 사람인가요?’라는 내용으로 청렴 역량 강화 특강을 진행해 참석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아울러 행사 마지막에는 시민감사관과 참석 공무원들이 ‘D-300일 기념주간 2026여수세계섬박람회 성공개최 기원 캠페인’을 펼쳐 행사에 의미를 더했다.

이날 정기명 시장은 “시민을 대표해 시민의 불편 사항과 위법 부당한 행정사항을 제보하는 등 시민의 눈과 귀가 되어주시는 시민감사관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특히 2026여수세계섬박람회 성공개최를 위해 다양한 건의와 적극적인 시정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시민감사관은 민·관 합동 기동 감찰 및 읍면동 자체종합감사 현장감사에 참여하며 전문적인 식견과 경험을 바탕으로 열린 감사와 청렴한 공직문화 정착에 앞장서고 있다”며 “앞으로 시민감사관이 보다 적극적으로 시정에 참여할 수 있도록 분위기를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박채연 기자 news@sisatopic.com
여수 주요뉴스

오늘의 인기기사

여수시장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