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권선구보건소, 수능 시험일 저녁에 청소년 유해환경 예방 캠페인 전개
검색 입력폼
전주시

수원시 권선구보건소, 수능 시험일 저녁에 청소년 유해환경 예방 캠페인 전개

수원역환승센터 일원서 5개 기관 합동으로…흡연·음주·비행 예방 집중 계도

권선구보건소, 유관기관 관계자들이 수원역환승센터 일원에서 합동 캠페인을 하고 있다.
[남도기자협회]수원시 권선구보건소는 13일 저녁 수원역환승센터 일원에서 청소년의 흡연·음주 등 비행을 예방하기 위한 합동 캠페인을 운영했다.

이번 캠페인에는 ▲수원권선경찰서 ▲범죄예방위원회 ▲학부모폴리스 ▲수원교육지원청 ▲권선구보건소 등 5개 기관·단체가 참여했다. 참여자들은 청소년이 자주 찾는 지역에서 캠페인을 펼쳤다.

수원역 인근 피시(PC)방, 호프집 등 청소년 취약 시설을 방문해 술·담배 판매 금지를 안내하고, 점검을 병행했다. 또 흡연금지구역에서 담배를 피우는 이들을 계도하고, 담배꽁초 줍기 등 환경정비 활동도 했다.

권선구보건소 관계자는 “수능 시험 이후 청소년들이 흡연·음주 등 유해환경에 쉽게 노출되는 경우가 많다”며 “지역 관계 기관이 협력해 청소년 건강 보호를 위한 예방 활동을 했다”고 말했다. 이어 “청소년들이 유해환경에 노출되지 않고 안전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박채연 기자 news@sisatopic.com
전주시 주요뉴스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