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보건소 동부건강생활지원센터, 2025년 건강지도자 양성 완료
검색 입력폼
익산시

서산시보건소 동부건강생활지원센터, 2025년 건강지도자 양성 완료

동부건강생활지원센터, 2025년 건강지도자 양성 완료
[남도기자협회] 서산시 동부건강생활지원센터가 2025년 건강지도자 양성 교육을 마치고 총 11명의 지역 건강지도자를 배출했다.

이번 교육은 주민의 건강실천을 촉진하고 지속 가능한 건강생활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운영됐다.

교육은 10월 30일부터 11월 13일까지 총 3회에 걸쳐 동부건강생활지원센터 다목적교육실에서 진행됐으며, 대상은 센터 프로그램 이용자 및 자원봉사자, 주민 활동 경험자, 건강에 관심과 의지가 높은 동부권 주민 17명이 참여했다.

교육 과정에서는 주민과의 소통·동기부여 기술, 생활 속 건강실천 방법, 건강지도자의 역할 이해와 퍼실리테이션 역량 강화 등 단계별 실습과 강의가 이루어졌다.

1·2회차에서는 마음공간노루숲길 최영선 대표가 주민과의 소통과 실천 중심의 활동을 지도했고, 3회차에는 웰펌 김미경 대표가 건강지도자의 역할과 퍼실리테이션 기술을 교육했다.

교육 마지막 날인 11월 13일에는 수료식과 함께 핸드프린팅 행사를 진행했다.

김용란 서산시보건소장은 수료증을 전달하며, “이번 교육을 통해 주민들이 자신의 건강뿐 아니라 지역사회의 건강문제 해결에 앞장서는 건강리더로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모임과 교육을 통해 지역 주민의 건강활동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박채연 기자 news@sisatopic.com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