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남구보건소, 한국생명존중희망재단과 온정 캠페인…생명존중문화 확산
검색 입력폼
김제시

포항시 남구보건소, 한국생명존중희망재단과 온정 캠페인…생명존중문화 확산

생명 존중 가치, 따뜻한 커피 한 잔으로 전하다

포항시 남구정신건강복지센터는 지난 14일 오천읍행정복지센터에서 지역 주민과 함께하는 캠페인을 성황리에 진행했다.
[남도기자협회]포항시 남구정신건강복지센터는 한국생명존중희망재단에서 전국 자살 예방 수행기관과 협업해 생명존중문화 확산을 위해 추진하는 ‘온정(溫情)캠페인’에 선정돼 지난 14일 오천읍행정복지센터에서 지역 주민과 함께하는 캠페인을 성황리에 진행했다.

생명존중문화 확산과 국민 인식 개선을 목표로 한 이번 캠페인에서는 한국생명존중희망재단의 지원으로 운영된 커피차를 통해 선착순 300명에게 무료 음료를 제공해 주민들이 따뜻한 분위기 속에서 생명존중의 가치를 느낄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생명존중 및 자살예방 홍보물 배포 ▲대형 현수막 포토존 기념촬영 및 응원메시지 꾸미기 ▲정신건강 퀴즈 및 체험형 콘텐츠관(청년고민상담소 연계) ▲이동 상담(옴니핏 스트레스 검사 등) 다채로운 체험프로그램이 함께 운영돼 호응을 얻었다.

김정임 남구보건소장은 “한국생명존중희망재단의 지원과 협업으로 캠페인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할 수 있었다”며 “한 잔의 커피처럼 작은 관심과 대화가 누군가의 삶을 지킬 수 있음을 주민들이 느끼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 생명존중문화를 확산하고 정신건강에 대한 접근성을 높이는 다양한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덧붙였다.
박채연 기자 news@sisatopic.com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