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청 대전교육과학연구원, 장학자료 3종 개발·보급 추진
검색 입력폼
교육

대전교육청 대전교육과학연구원, 장학자료 3종 개발·보급 추진

지속가능한 미래를 여는 초등교육, ‘현장 맞춤형 장학자료’로 수업의 질 높이다

2026학년도 교단 지원 장학자료
[남도기자협회]대전시교육청 대전교육과학연구원은 사회 변화와 학교 현장의 요구를 반영하여 2026학년도 교단 지원 장학자료 3종(행복한 학교생활, 대전의 생활, 정보와 생활)을 보급한다고 밝혔다.

2026학년도 장학자료 개발을 위해 해당 분야에 대한 풍부한 교육 경험과 전문적 식견을 갖춘 개발위원으로 관내 초등학교 교감, 교사 총 30명을 구성했고, 전년도에 보급된 장학자료의 학교 현장 설문 결과를 기반으로 수정·보완·개편하여 1년간 개발 활동을 추진했다.

관내 초등학교 151교에서 활용할 수 있는 입학 초기 적응을 위한 교육과정 운영 지원 자료(1학년용), 사회과 지역화 교과서(3~4학년용), 창의적 체험활동 영역의 정보통신활용교육 자료(1~5학년용)를 개발·보급했다.

2024년부터 순차적으로 적용되고 있는 2022 개정 교육과정에 따라 보급되는 장학자료 ‘행복한 학교생활(1학년용)’, ‘대전의 생활(3~4학년용)’, ‘정보와 생활(1~5학년용)’은 학습자의 삶과 성장을 지원하는 교육과정 운영 자료로 개발됐으며, 특히‘정보와 생활’자료는 AI 시대에 학교 현장의 요구를 적극 반영하여 저학년·고학년 2개 개발팀으로 구성, 에듀테크 기반으로 전면 개편하여 교실 활용도를 높였다.

대전교육과학연구원 윤기원 원장은 “2022 개정 교육과정의 현장 안착을 지원하고, 미래 사회가 요구하는 핵심 역량을 기를 수 있도록 학교 현장의 요구를 반영한 맞춤형 장학자료 개발과 보급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박채연 기자 news@sisatopic.com
교육 주요뉴스

오늘의 인기기사

광주광역시교육청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