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군자원봉사센터, 노인 맞춤 돌봄서비스 기관 자원봉사 소양 교육‧간담회 개최
박채연 기자 news@sisatopic.com
2025년 11월 11일(화) 11:58
노인 맞춤 돌봄서비스 기관 자원봉사 소양 교육‧간담회
[남도기자협회]부안군자원봉사센터는 지난 10일 관내 노인 맞춤 돌봄서비스 기관종사자 30여 명을 대상으로 자원봉사자 역량을 강화하고, 협력 체계를 구축하기 위한 자원봉사 소양 교육 및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기관 종사자들은 부안종합사회복지관(관장 노영웅 )과 부안노인복지센터 소속 사회복지사 및 각 읍·면 생활지원사들로 노인 맞춤 돌봄서비스의 이해 및 자원봉사자의 역할이라는 주제로 교육이 펼쳐졌으며,

이어서 진행된 간담회에서는 현장에서 발생하는 애로사항 청취, 자원봉사 인력 확보및 배치 효율화 방안, 돌봄 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연계 방안 논의 등 기관 간 정보 공유와 협력의 중요성을 재확인하고, 부안군 자원봉사센터를 중심으로 한 지속적인 협력 체계 구축에 합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정흥귀 자원봉사센터장은 “어르신들께 맞춤형 돌봄을 제공하는 자원봉사자들의 헌신에 깊이 감사드리며, 이번 교육과 간담회를 통해 돌봄의 질을 높이고, 서비스 기관과의 유기적인 협력 관계를 강화하여 따뜻하고, 건강한 부안을 만드는 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부안군자원봉사센터는 앞으로 지역사회의 다양한 복지 수요에 맞춰 전문적인 자원봉사 교육을 확대하고, 분야별 협력 네트워크를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갈 방침이다.
박채연 기자 news@sisatopic.com
이 기사는 남도기자협회 홈페이지(namdoja.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namdoja.kr/article.php?aid=169133776057
프린트 시간 : 2025년 11월 11일 17:11: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