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청소년수련관 방과후아카데미, AI와 과학이 만난 가족체험 운영

생성형 AI로 만드는 우리가족 로고, 과학원리로 즐기는 컬링 게임 인기 만점

박채연 기자 news@sisatopic.com
2025년 11월 11일(화) 11:42
AI와 과학이 만난 가족체험 운영
[남도기자협회]순천시 청소년수련관 방과후아카데미는 지난 8일 청소년과 그 가족 97명을 대상으로 ‘AI와 과학이 함께하는 가족문화체험’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가족이 함께 미래기술과 과학을 체험하며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프로그램은 두 가지 주요 활동으로 구성됐다.

먼저 ▲우리 가족 로고 만들기에서는 생성형 AI와 미리캔버스를 활용해 가족의 개성과 이야기를 담은 로고를 디자인했다.

참가자들은 AI가 제시하는 이미지와 색상 조합을 참고하며 아이디어를 나누었고, 완성된 로고는 가족만의 굿즈로 제작됐다.

이어진 ▲미니 컬링 게임에서는 뉴턴의 작용·반작용 원리, 운동량 보존 법칙 등 과학원리를 체험하는 게임으로 진행됐다.

참가자들은 스톤의 움직임을 직접 실험하며 과학의 재미를 느꼈고, 부모와 자녀가 팀워크를 발휘해 협동하며 점수를 얻었다.

참여자들은 “과학을 이렇게 재미있게 배울 수 있다니 놀랍다”, “가족과 함께 즐기면서 과학을 배우니 더 기억에 남는다”며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시 관계자는 “AI와 과학을 결합한 프로그램이 가족 간의 소통과 협력을 촉진하는 좋은 기회가 됐다”며, “앞으로도 창의적이고 융합적인 체험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박채연 기자 news@sisatopic.com
이 기사는 남도기자협회 홈페이지(namdoja.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namdoja.kr/article.php?aid=169134990276
프린트 시간 : 2025년 11월 11일 17:59: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