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과 웃음이 함께한 어르신들의 가을 나들이 군산시, 어르신놀이터‘1+1=가을 愛(애)’행사 개최
박채연 기자 news@sisatopic.com
2025년 11월 11일(화) 14:30
11월어르신놀이터행사열려
[남도기자협회]군산시는 어르신들의 활기찬 노년을 위해 조성한 군산 철길숲 8구간(어울림) 어르신 놀이터에서 11일 가을 정취를 만끽하는 특별 프로그램 ‘1+1=가을愛(애)’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군산노인종합복지관(관장 정미순) 주관으로 열린 이번 행사는 가을을 맞아 어르신들에게 즐거운 추억을 선사하고 건강 정보를 제공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

현장에서는 어르신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가래떡 빼빼로 만들기 ▲가을 소국 미니 꽃다발 만들기 ▲향긋한 석고 방향제 만들기 ▲인지활동 게임 등 다채로운 체험 프로그램이 운영되어, 참여자들에게 활력과 웃음을 선사했다.

특히 군산시 보건소도 함께 참여해 1:1 맞춤형 건강상담, 혈압·당뇨 측정, 심뇌혈관질환 예방 홍보 등 실질적인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해 큰 호응을 얻었다.

강임준 군산시장의 민선 8기 공약사업으로 조성되어 지난 3월 개장한 ‘어르신 놀이터’는 단순한 휴식 공간을 넘어, 지역 어르신들의 건강 증진과 세대 간 소통을 위한 복합 놀이 쉼터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또한 연중 지속적인 건강·여가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주 4회 건강체조와 라인댄스, 월 1회 절기별 특별 프로그램 등을 통해 어르신들의 규칙적인 신체 활동과 건강한 사회적 교류도 지원하고 있다.

다만, 어르신들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해야 하는 만큼 군산시는 11월 말까지만 운영을 이어간 뒤 동절기인 12월~2월까지는 프로그램을 잠시 중단하고휴식기에 들어갈 계획이다.

시는 내년 3월에 더욱 활기차고 풍성한 프로그램으로 어르신들을 다시 맞이할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어르신놀이터가 어르신들의 만남과 건강을 위한 사랑방 역할을 충실히 하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의 행복하고 건강한 노년을 위한 맞춤형 정책과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박채연 기자 news@sisatopic.com
이 기사는 남도기자협회 홈페이지(namdoja.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namdoja.kr/article.php?aid=169147823679
프린트 시간 : 2025년 11월 11일 21:37: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