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군, 직원 대상 수소산업 이해도 제고 교육 실시

청정수소산업 육성, 수소특화단지 조성에 대한 추진 방향 등 공유

박채연 기자 news@sisatopic.com
2025년 11월 12일(수) 14:22
영광군, 직원 대상 수소산업 이해도 제고 교육 실시
[남도기자협회]영광군은 11월 12일 수요일 군청 3층 대회의실에서 150여 명의 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미래먹거리산업으로 전략적 육성 중인 청정수소산업의 추진 방향 및 수소특화단지 조성에 대한 현황 등 관련 교육을 실시했다.

영광군은 서남권 유일의 원전 보유와 더불어 해상풍력발전 및 태양광발전 등 풍부한 재생에너지 잠재력을 보유한 가운데 청정수소산업 육성을 위한 최적지라는 평가와 함께 미래전략산업으로서 청정수소산업 생태계 구축을 본격화하고 있는 중으로 이번 교육은 전 직원이 수소산업의 공통적 이해와 산업 전반의 흐름ž추진 상황에 대한 인식을 높여 군 전체의 유기적인 협력체계를 구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은 영광군 에너지산업실장이 강사로 나서 ▲수소산업 육성의 배경과 필요성 ▲수소특화단지 추진현황 및 로드맵 소개 ▲주민수용성 확보와 대외협력ž대응 전략 등을 중심으로 진행됐다.

에너지산업실장은 “수소산업은 탄소중립 시대에 가장 주목받는 미래첨단산업 중 하나로 우군이 선도적으로 준비해 나가고 있다”라며 “직원 모두가 수소산업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갖추고 정책 추진에 적극 동참할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 “라고 밝혔다.
한편, 영광군은 수소특화단지 조성 업무협의체와 특화단지조성 TF팀을 꾸리고 20여 개의 대ž중견 수소 관련 기업들의 사업 참여 의사를 확보하는 등 수소특화단지 지정 공모에 선정되기 위해 행정 역량을 총집결하고 있다.
박채연 기자 news@sisatopic.com
이 기사는 남도기자협회 홈페이지(namdoja.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namdoja.kr/article.php?aid=169204711516
프린트 시간 : 2025년 11월 12일 20:24: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