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명한 서비스 운영”…정읍시, 지역사회서비스 제공기관 간담회 개최
박채연 기자 news@sisatopic.com
2025년 11월 13일(목) 15:19
정읍시, 지역사회서비스 제공기관 간담회
[남도기자협회]최근 사회적으로 문제가 되는 ‘부정수급’을 막기 위해 정읍시가 선제적 예방 조치에 나섰다.

시는 13일 시청 회의실에서 지역사회서비스 투자사업 제공기관 20여 곳의 관계자들과 간담회를 열고, 실제 부정수급 사례를 공유하며 공정한 사업 운영을 당부했다.

이번 간담회는 지역사회서비스 투자사업의 투명하고 건전한 운영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시는 참석자들에게 제공기관 종사자들이 실제 현장에서 마주할 수 있는 다양한 부정수급 사례들을 공유했다. 또한, 부정수급 적발 시 적용되는 행정처분 기준과 절차, 조치사항 등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

이는 제공기관 관계자들이 관련 규정을 명확히 이해하고 책임감을 가지고 사업을 운영하도록 돕기 위함이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현장의 어려움과 건의사항을 청취하는 시간도 가졌다.

시는 이를 토대로 제도적 보완책을 모색하고, 투명하고 신뢰받는 서비스 제공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기관 간 긴밀한 협력과 소통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이학수 시장은 “지역사회서비스 투자사업은 시민들이 필요로 하는 서비스를 직접 선택해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중요한 사업”이라며 “제공기관과의 지속적인 소통과 점검을 통해 부정수급을 예방하고, 투명하고 공정한 사업 운영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시는 앞으로도 제공기관의 실무 역량 강화를 위해 정기 간담회 개최와 운영 매뉴얼 안내 등 지속적인 지원을 이어갈 계획이다.
박채연 기자 news@sisatopic.com
이 기사는 남도기자협회 홈페이지(namdoja.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namdoja.kr/article.php?aid=169285967902
프린트 시간 : 2025년 11월 13일 21:45: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