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집차트 봉사회, 남해읍 제25호 주거환경 개선 봉사활동
박채연 기자 news@sisatopic.com
2025년 11월 17일(월) 08:20
해읍 제25호 주거환경 개선 봉사활동
[남도기자협회]남해읍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15일 귀촌인 임경천 대표(매집차트 연구소 대표) 외 20명의 봉사자들이 관내 저소득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주거환경개선 봉사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임경천 대표는 유튜브 ‘초절정 매집차트 연구소’ 운영자이자 '공부만이 살길이다' 저자로,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회원들과 함께 집 청소 및 수리, 생활용품 지원 등 주거환경 개선 활동을 꾸준히 이어오고 있다.

이번 봉사활동은 남해군내 25번째, 남해읍 5번째로 진행됐다.

지원 대상자의 가구는 낡은 가구와 폐가전 처리 등에 어려움을 겪고 있었다.

임 대표와 회원들은 오래된 가구와 잡동사니를 정리하고, 도배․장판을 하고, 집안 곳곳의 낡은 부분을 수리하는 등 주거환경 전반을 정비하며 구슬땀을 흘렸다.

또한 흙침대, 옷장 등 가구류와 가스레인지, 냉장고 등 전자제품을 지원해 어르신 가족이 보다 쾌적하고 편안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도왔다.

임경천 대표는 “성실하게 생활하는 아버지와 아들이 새롭게 달라진 주거환경에서 더욱 힘찬 일상을 이어갈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창융 남해읍장은 “주말의 소중한 시간을 내어 봉사에 참여해주신 임경천 대표와 회원분들에게 깊이 감사드린다” 며 “ 지역사회와 함께 하는 따뜻한 복지 실현을 위해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박채연 기자 news@sisatopic.com
이 기사는 남도기자협회 홈페이지(namdoja.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namdoja.kr/article.php?aid=169380526260
프린트 시간 : 2025년 11월 17일 15:23: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