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 청소년들이 만든 나만의 K-푸드

청소년문화의집 떡볶이, 호떡, 김밥 등 길거리 음식 체험

박채연 기자 news@sisatopic.com
2025년 11월 17일(월) 11:05
완주군, 청소년들이 만든 나만의 K-푸드
[남도기자협회]완주군청소년문화의집이 지난 15일 지역 청소년들과 함께 한국을 대표하는 길거리 음식을 직접 만들어보는 체험형 프로그램 ‘한입에 담은 한국의 맛, K-푸드 문화탐험’을 성황리에 운영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단순한 요리 체험을 넘어, 한식 속에 담긴 전통문화와 정서, 세대 간 공감의 가치를 자연스럽게 배우도록 기획됐다.

청소년들이 요리를 통해 협동심과 창의성을 기르고,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K-푸드의 매력을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음식은 ▲떡볶이 ▲호떡 ▲소떡소떡 ▲김밥 만들기 등 청소년들이 좋아하는 대표 길거리 음식으로 구성됐다.

참가자들은 조별로 팀을 이루어 재료 손질부터 조리 과정, 플레이팅까지 직접 수행하며 ‘나만의 K-푸드’ 만들기에 도전했다.

청소년들은 재료 배합의 원리를 배우고, 맛을 위한 최적의 조리 단계에 대해 의견을 나누는 등 활발한 소통과 협력을 이어갔다.

이어 완성된 음식을 서로 평가하고 공유하면서 성취감과 즐거움을 함께 누렸다.

최정선 완주군청소년문화의집 관장은 “이번 K-푸드 문화탐험을 통해 청소년들이 우리 문화의 아름다움과 소중함을 마음으로 느끼는 계기가 됐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 청소년들이 다양한 체험을 통해 세계 속에서 한국 문화를 바라보는 시야를 넓히고 자긍심을 가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완주군청소년문화의집은 지역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진로 탐색, 인문학 교육, 예술 활동, 권리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연중 운영하고 있다.

상세한 내용은 청소년활동팀을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박채연 기자 news@sisatopic.com
이 기사는 남도기자협회 홈페이지(namdoja.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namdoja.kr/article.php?aid=169401480541
프린트 시간 : 2025년 11월 17일 17:20: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