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 의료급여수급권자 무료 건강검진 적극 독려나서

올해 20~64세 홀수년도 출생자 전원

박채연 기자 news@sisatopic.com
2025년 11월 17일(월) 11:21
남원시, 의료급여수급권자 무료 건강검진
[남도기자협회]남원시보건소는 의료 취약계층의 질병 예방 및 조기 발견을 위한 의료급여수급권자 대상 무료 일반건강검진을 적극 독려하고 있다.

올해 의료급여수급권자 일반건강검진 대상자는 20~64세까지 홀수년도 출생자로, 연말까지 무료 검진 혜택을 놓치지 않도록 조속히 수검할 것을 당부받고 있다.

관내 지정된 병·의원 17개소에서 무료로 일반건강검진이 가능하며, 신체계측, 혈압측정, 흉부X선 촬영, 소변 및 혈액 검사 등 심뇌혈관질환을 중심으로 한 11가지 검진항목으로 구성되어 있어 조기 검진 시 고혈압, 당뇨, 신장질환 등 종합적인 건강상태를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성별 및 연령에 따른 추가 검사항목과 국가 암 검진도 함께 받을 수 있다.

남원시보건소는 대상자에게 1:1 맞춤형 전화 안내로 일반건강검진의 필요성을 안내하고 개인별 문자ž우편물 발송으로 건강검진 참여율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또한, 관내 전광판, SNS 등 지속적인 홍보 활동도 하고 있다.

더불어, 읍면동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 및 ‘1일1가구 소통행정’ 추진을 위한 가정방문 시에도 개별 검진 안내와 수검 독려를 병행할 예정이다.

이는 검진 접근성을 높여 더 많은 주민이 건강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하기 위함이다.

남원시보건소는 “올 한 해도 얼마 남지 않았으니 빠른 시일 내에 검진을 받아 건강상태를 확인해보시기 바란다”며 “앞으로도 의료 사각지대에 없는 남원시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박채연 기자 news@sisatopic.com
이 기사는 남도기자협회 홈페이지(namdoja.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namdoja.kr/article.php?aid=169404612388
프린트 시간 : 2025년 11월 17일 17:05: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