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한 선진지 견학 추진

우수 운영사례 현장 방문을 통한 사회적경제 경쟁력 강화

박채연 기자 news@sisatopic.com
2025년 11월 18일(화) 18:35
김제시청
[남도기자협회]김제시는 지난 17일 사회적경제기업(사회적기업, 마을기업, 사회적협동조합) 20여명과 함께 충남 청양군 일원으로 선진지 견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견학은 우수 운영모델을 실질적으로 체감하고, 지역 현장에 적용 가능한 사업 아이디어를 발굴하며, 사회적경제 조직 간 협력과 네트워크 강화의 중요성을 재확인하고자 기획됐다.

이날 청양군 지역활성화재단, 사회적경제 혁신타운, 어쩌다로컬 협동조합, 찰리와 고추빵공장 4개소를 방문해 우수기업 대표들의 강연과 체험을 통해 지역자원 활용 방안 및 사업화 모델을 논의하는 등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견학에 참가한 기업대표는 “우수 운영사례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공동체 사업 추진에 동기 부여가 됐다”고 말했다.

이영복 경제진흥과장은 “이번 선진지 견학은 지역 사회적경제 조직의 실질적 성장 기반을 마련한 의미 있는 자리였다”며 “앞으로도 교육·컨설팅·사업화 지원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전했다.
박채연 기자 news@sisatopic.com
이 기사는 남도기자협회 홈페이지(namdoja.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namdoja.kr/article.php?aid=169503829336
프린트 시간 : 2025년 11월 18일 23:24: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