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치매안심센터, ‘치매 어르신 실종예방 서비스’ 배회감지기 무상 제공
박채연 기자 news@sisatopic.com
2025년 11월 20일(목) 10:58
김제시 치매안심센터, ‘치매 어르신 실종예방 서비스’ 배회감지기 무상 제공
[남도기자협회]김제시치매안심센터는 치매환자의 실종 예방과 조속한 발견 및 복귀를 위해 위치추적이 가능한 배회감지기를 무상으로 지원하고 있다고 밝혔다.

치매환자 배회감지기는 실종 경험이 있거나, 실종 위험이 있는 치매환자를 대상으로 무상으로 지원하며, 배회감지기는 치매환자의 보호자의 스마트폰과 연동해 치매환자의 위치를 확인 할 수 있다.

배회감지기는 휴대가 간편하고 배터리 수명이 긴 스마트태그와 GPS를 통해 지속적인 위치를 확인할 수 있는 손목시계형 배회감지기로 이뤄져 있으며, 치매환자의 사용 편리, 배회 및 실종 빈도 등 필요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내년 상반기부터는 실종예방 팔찌도 보급 예정이다.

이와 관련해 치매안심센터는 치매 환자 배회감지기, 배회 가능 어르신 인식표, 경찰청 사전 지문 등록제 등 ‘치매 환자 실종 예방 서비스’를 지원하며 치매 환자의 실종 예방 체계를 구축하고 있다.

이영섭 치매재활과장은“배회 가능성이 있는 치매환자의 조속한 발견과 복귀를 지원하여 치매환자 및 가족들의 불안감이 해소되기를 바라며 관내 치매 환자들의 일상생활에 힘이 될 수 있는 사업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치매 환자 실종 예방을 위한 배회감지기 지원 및 기타 문의는 김제시 치매안심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박채연 기자 news@sisatopic.com
이 기사는 남도기자협회 홈페이지(namdoja.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namdoja.kr/article.php?aid=169593821697
프린트 시간 : 2025년 11월 21일 13:14: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