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12월 읍면동장 회의 개최

겨울철 복지 사각지대 발굴 등 주요 현안 공유

박채연 기자 news@sisatopic.com
2025년 12월 23일(화) 12:01
광양시, 12월 읍면동장 회의
[남도기자협회]광양시는 12월 19일 시청 창의실에서 본청과 읍면동 간 주요 현안을 공유하기 위한 읍면동장 회의를 개최했다.

읍면동장 회의는 시정 주요 현안과 홍보가 필요한 사항을 읍면동에 전달하고, 읍면동에서 추진 중인 현안과 미담 사례를 공유하기 위해 매월 정기적으로 열리고 있다.

이날 회의에서 본청은 ▲겨울철 복지 사각지대 및 위기가구 발굴·지원 ▲광양시 착한가격업소 지정 및 정비 추진 ▲MY광양 앱을 활용한 대형폐기물 간편 배출신고 ▲시민운동길 보도육교 개통 ▲치매치료약제비 지원 안내 등 주요 현안을 전달하고, 읍면동과의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읍면동에서는 ▲겨울철 대설·한파 안전 대책 추진 ▲연말 기부금 기탁식 추진 ▲새해맞이 각종 나눔 행사 운영 ▲신임 이·통장 임명 추진 상황 ▲제1기 주민자치회 위원 선정 공개추첨 결과 ▲2026년 주민숙원사업 사전 준비 ▲동절기 안전 점검 등 자체적으로 추진 중인 사업들을 공유했다.

시 관계자는 “그동안 추진해 온 시정 전반이 차질 없이 마무리될 수 있도록 각 분야별로 세심하게 점검해 나가는 것이 중요하다”며 “특히 겨울철 한파 등 재난 상황에 대비해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취약계층이 소외되지 않도록 관계기관과 민간이 함께 협력해 선제적인 발굴과 지원에 힘을 모아 달라”고 당부했다.

광양시는 앞으로도 본청과 읍면동 간 긴밀한 소통을 지속하고, 현안 공유와 협업을 통해 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보다 나은 행정서비스를 제공해 나갈 계획이다.
박채연 기자 news@sisatopic.com
이 기사는 남도기자협회 홈페이지(namdoja.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namdoja.kr/article.php?aid=171139614265
프린트 시간 : 2025년 12월 23일 20:24: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