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예방 중심 건강관리 체계 구축 위해 우수기관 벤치마킹

강원 평창군보건의료원 현장 방문

박채연 기자 news@sisatopic.com
2025년 12월 23일(화) 16:32
이천시, 예방 중심 건강관리 체계 구축 위해 우수기관 벤치마킹
[남도기자협회]이천시는 고령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예방 중심의 지역 보건의료체계를 강화하기 위해, 12월 22일 강원 평창군보건의료원을 방문해 보건의료 정책과 운영 사례를 살펴봤다고 밝혔다.

이번 벤치마킹은 ▲노쇠예방관리사업의 주요 성과와 운영 방향 ▲보건의료원 권역별 조직개편 운영 현황 ▲건강증진형 보건지소 주요 사업 수행 사례 등을 중심으로 진행됐으며, 현장 설명과 질의응답을 통해 운영 과정 전반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자리로 마련됐다.

평창군보건의료원은 노쇠 고위험군을 조기에 발굴해 신체·영양·인지 영역을 연계 관리하는 노쇠예방관리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권역별 조직개편을 통해 보건의료 전달체계를 효율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또한 건강증진형 보건지소를 중심으로 주민 참여형 건강관리 서비스를 추진하고 있다.

이천시는 이번 방문을 통해 확인한 사례를 참고해 지역 특성과 여건을 고려한 노쇠 예방 사업과 건강증진형 보건지소 운영 방안을 단계적으로 검토하고, 만성질환 예방과 주민 체감형 건강서비스 강화를 위한 정책을 모색해 나갈 계획이다.

이천시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벤치마킹은 타 지자체의 운영 사례를 통해 예방 중심 보건의료 정책의 방향을 점검하는 계기가 됐다”라며 “앞으로도 지역 여건에 맞는 건강관리 정책을 지속적으로 검토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박채연 기자 news@sisatopic.com
이 기사는 남도기자협회 홈페이지(namdoja.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namdoja.kr/article.php?aid=171163739907
프린트 시간 : 2025년 12월 23일 21:54:5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