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군위교육지원청, 찾아가는 ‘우리배달부’ 로 학생 마음 챙긴다 “방학에도 멈추지 않는 관심”

관심군 학생 21명 대상, 물품 전달과 함께 대화로 안부 살펴

박채연 기자 news@sisatopic.com
2025년 12월 30일(화) 12:10
대구군위교육지원청, 찾아가는 ‘우리배달부’ 로 학생 마음 챙긴다 “방학에도 멈추지 않는 관심”
[남도기자협회]대구군위교육지원청은 12월 29일부터 2026년 1월 9일까지 학생정서행동특성검사 관심군 및 Wee센터 상담 학생 21명을 대상으로 ‘우리(Wee)배달부’를 운영한다.

‘우리(Wee)배달부’는 방학 중에도 심리적 어려움을 겪을 수 있는 학생과의 소통을 이어가기 위해 마련됐다.

Wee센터 전문상담사가 직접 가정을 방문해 물품을 전달하고, 학생과 대화하며 안부를 살피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전달 물품은 ▲상담 체험 키트, ▲학용품 및 문구류, ▲스트레스 검사지 등이며, 학생 개인의 특성에 맞춰 구성했다.

방문 시에는 학생과의 대화를 통해 방학 중 생활과 심리 상태를 점검하고, 보호자 면담을 병행해 가정 내 지원 방안도 함께 파악한다.

군위교육지원청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파악한 내용을 2026년 상담 계획에 반영해 새 학기 적응 지원을 강화할 예정이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학생은 “방학인데도 선생님이 직접 찾아와 이야기를 들어주셔서 기뻤다”며, “개학하면 친구들과 잘 지내고, 학교생활도 더 열심히 하고 싶다”고 말했다.

김두열 교육장은 “가정에서 심리적 어려움을 겪는 학생들을 조금이라도 돕고자 마련한 프로그램”이라며, “방학 중에도 학생·학부모와 소통하려는 Wee센터의 노력이 학생들의 심리적 안정에 보탬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박채연 기자 news@sisatopic.com
이 기사는 남도기자협회 홈페이지(namdoja.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namdoja.kr/article.php?aid=171374141144
프린트 시간 : 2025년 12월 30일 17:07: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