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의회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단, 서울·경기 원내대표단과 정책 간담회 개최
검색 입력폼
정치

제주도의회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단, 서울·경기 원내대표단과 정책 간담회 개최

원내대표단의 역할과 위상 강화, 지방의회 협력 강화·공동 현안 대응 방안 모색

제주도의회
[남도기자협회]제주특별자치도의회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단은 9월 29일부터 9월 30일까지 서울특별시의회 및 경기도의회를 방문하여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단과 정책 간담회를 했다.

이번 간담회에는 송창권(제주시 외도동·이호동·도두동) 원내대표를 비롯한 하성용(서귀포시 안덕면) 부대표, 김기환(제주시 이도2동갑) 부대표, 강성의(제주시 화북동) 정책위의장, 홍인숙(제주시 아라동갑) 대변인이 함께 했다.

서울특별시 및 경기도의회와의 원대대표단 간담회는 교섭단체 역할에 대한 논의와 지방의회 간 교류와 협력을 확대하고, 중앙정부 및 국회와의 소통을 강화에 대한 공동 대응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간담회에서는 ▲ 교섭단체 역할과 위상 강화 ▲ 지방분권 및 자치권 강화 과제 ▲ 지역 균형발전과 공동번영을 위한 정책 협력을 위한 연대 방안 등이 심도 있게 다뤄졌다.

특히, 세 원내대표단은 각 지역 의회의 입법 및 정책 경험을 공유하고, 전국적 차원의 공동 대응이 필요한 사안에 대해서는 광역의회 및 기초의회 연석회의 등을 통해 지속적으로 논의해 나가기로 했다. 또한 향후 정기적 교류를 통해 광역의회 간 정책 연대의 틀을 제도화하는 방안도 검토하기로 했다.

이번 간담회는 단순한 교류를 넘어 지방의회의 위상을 강화하고 도민과 시민에게 실질적인 혜택을 줄 수 있는 협력 모델을 모색하는 계기가 됐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

송창권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서울·경기 원내대표단과의 이번 간담회를 통해 지방의회가 직면한 공동 과제를 함께 풀어갈 수 있는 협력의 토대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긴밀한 소통과 연대를 바탕으로 도민의 삶의 질 향상과 지방자치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박채연 기자 news@sisatopic.com
정치 주요뉴스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