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군보건소, 더샵(1차) 거창포르시엘 금연아파트 지정 현판식 개최
검색 입력폼
남원시

거창군보건소, 더샵(1차) 거창포르시엘 금연아파트 지정 현판식 개최

거창군 제3호로 지정, 함께 만드는 쾌적하고 건강한 주거문화

더샵(1차) 거창포르시엘 금연아파트 지정 현판식 개최
[남도기자협회]거창군보건소는 지난 5일 더삽(1차) 거창포르시엘아파트 정문에서 금연아파트 지정 현판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이정헌 보건소장, 박범수 입주자대표, 김윤호 관리사무소장 외 직원, 숲아이어린이집 유아, 선생님 등 20여 명이 참석해 금연 실천을 다짐하고 건강한 아파트 만들기에 뜻을 함께했다.

현판식에 앞서 이정헌 보건소장은 “금연아파트 지정은 주민 스스로가 건강하고 쾌적한 주거문화를 만들어 가는 좋은 본보기이며 앞으로도 금연 문화 확산을 위한 다양한 사업과 금연서비스를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박범수 입주자 대표는 “입주민들의 높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 덕분에 금연아파트로 지정될 수 있었고, 더샵1차 아파트 주민들은 서로의 건강을 존중하는 문화를 만들어 가는 성숙한 모습을 보여드리겠다”며 소감을 전했다.

현판식 축하공연은 거창군보건소 홍보대사인 숲아이어린이집 금연꾸러기들의 경쾌한 금연송과 율동으로 무대를 선보여 참석자들을 웃음짓게 했다.

더샵(1차) 거창포르시엘아파트는 7개 동, 469세대 규모의 공동주택으로 복도·계단·엘리베이터·지하주차장 등 4개 구역이 금연구역으로 지정됐다. 이번 지정으로 입주민들은 간접흡연 피해로부터 보호받고, 쾌적한 생활환경을 조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거창군은 지난 2016년 한성사랑채아파트(제1호), 2021년 거창푸르지오아파트(제2호)를 금연아파트로 지정한 데 이어, 더샵(1차) 거창포르시엘아파트를 세 번째 금연아파트로 지정했다.
박채연 기자 news@sisatopic.com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