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 가을철 관계기관 합동 산불예방 캠페인
검색 입력폼
김제시

경북도, 가을철 관계기관 합동 산불예방 캠페인

주왕산 국립공원에서 가을철 산불 예방과 숲 보호 합동 캠페인 전개

가을철 관계기관 합동 산불예방 캠페인
[남도기자협회]경상북도는 6일 주왕산국립공원에서 ‘2025년 경상북도 가을철 관계기관 합동 산불예방 캠페인’을 개최했다.

이번 캠페인은 가을철 단풍 관광 시기 등산객 증가에 따른 산불 발생 위험에 대비하고, 도민의 산불 예방 의식을 높이기 위해 경상북도와 청송군의 동공 주관으로 개최했다.

캠페인에는 경상북도와 청송군을 비롯해 영덕국유림관리소, 산림조합, 국립공원관리공단, 한국전력공사, 한국산불방지기술협회 등 산불 관계자 80여 명이 참여했다.

행사는 ▴등산객 대상 산불예방 실천 서약 캠페인 ▴산불예방 홍보물 및 리플릿 배부 ▴주왕산 탐방로 일대 환경정화 활동 등으로 진행됐다.

참가자들은 현장에서 직접 산불 예방 메시지를 전달하며, 산불 예방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고, 도민이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안전한 산림보호 문화를 확산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

경상북도는 산림청과 지방자치단체, 관계기관 등과 협력해 산불 발생 시 신속한 대응 체계 구축, 예방 홍보활동의 지속적 추진, 지역 주민 참여 확대 등을 통해 산불 예방 실천 문화를 정착시킬 계획이다.

조현애 경상북도 산림자원국장은 “가을철 건조한 날씨와 강풍으로 산불 위험이 커지고 있으며, 도민 모두가 산행 중 부주의로 인한 입산자 실화가 발생하지 않도록 각별한 주의와 관심을 가져달라”고 당부했다.

이어 “경북도는 산불로부터 산림자원을 지키기 위해 이번 캠페인을 단순 홍보에 그치지 않고, 지역 관계기관 간 협업 체계를 더욱 공고히 하는 계기로 삼겠다”고 밝혔다.



박채연 기자 news@sisatopic.com
김제시 주요뉴스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