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남원시, 인플루언서 대상 1차 청년 누리투어 |
남원 누리시민제도를 홍보하고 청년층 누리시민 가입 촉진을 위해 마련된 이번 투어는 참가자들이 남원 곳곳을 방문하여 누리시민이 누릴수 있는 혜택을 직접 체험하고, 그 과정을 SNS 또는 블로그에 소개하는 방식으로 운영됐다.
투어에 참가한 인플루언서는 “간편한 가입절차로 남원 누리시민이 되어 광한루원이나 피오리움과 같은 관광지에 남원 시민과 같은 혜택을 받고 입장할 수 있다는 점이 매력적이다.
남원과 연결고리가 지어진 기분”이라며 “누리시민의 다양한 혜택이 널리 알려져 많은 분이 접했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남원 누리시민제도는 주소지와 관계없이 온라인 가입만으로 공공시설 입장료 할인과 지역 가맹점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남원시 대표 등록 생활인구 제도이다.
이번 투어로 청년층이 실제 누리시민의 혜택을 경험하고 SNS, 블로그를 통해 홍보·확산함으로써 누리시민제도에 대한 호감과 인지도를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시는 오는 12월 3일부터 4일 양일간 관외 거주 청년을 대상으로 누리투어를 추진할 계획이며, 남원시 누리집 및 공식 SNS를 통해 신청 방법을 확인할 수 있다.
최경식 남원시장은 “청년이 직접 누리시민의 혜택을 누려보며 남원을 친숙한 도시로 느낄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청년 누리투어를 시작으로 남원 누리 시민제도를 중심으로 한 생활인구 유입형 프로그램을 개발, 확대해 나가겠다.” 고 말했다.
박채연 기자 news@sisatopic.com
2025.11.13 16:0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