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치매안심센터, 치매 어르신과 함께 가을 섬꽃 향기속으로 ‘행복 나들이’
검색 입력폼
남원시

거제시치매안심센터, 치매 어르신과 함께 가을 섬꽃 향기속으로 ‘행복 나들이’

경증 치매어르신을 위한 야외 치유 나들이 프로그램 운영

치매 어르신과 함께 가을 섬꽃 향기속으로 ‘행복 나들이’
[남도기자협회]거제시치매안심센터는 치매어르신 ‘기억더+하기’쉼터 프로그램에서 지난 13일 치매 어르신 24명과 가족 , 적십자 협의회 봉사자들이 함께 하는 야외 치유 나들이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치매 어르신의 사회적 고립을 예방하고 정서적 안정 및 치유를 돕기 위해 마련됐다.

참여자들은 제19회 거제섬꽃축제 현장과 거제식물원을 방문해 가을꽃, 열대식물을 관람하고 사진 촬영을 하며 즐거운 하루를 보냈다.

거제시치매안심센터 관계자는 “치매 어르신들이 오랜만에 활짝 웃으시는 모습을 보며 모두가 큰 보람을 느꼈다”며, “앞으로도 치매 어르신들이 지역사회 안에서 따뜻하게 어울릴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꾸준히 추진하겠다”고 전했다

쉼터 프로그램(경증치매어르신 낮 돌봄 수업)은 매주 화·목요일 오후에 운영되며, 거제시치매안심센터에 등록된 경증치매어르신이 대상이다.

장기요양인정 미신청자, 장기요양 1 ~ 4등급자 중 장기요양서비스 미이용자거나 장기요양 5등급 및 인지지원등급자면 참여가 가능하다.

수업 참여를 희망하는 경우 거제시치매안심센터로 문의하면 상세하게 상담을 받을 수 있다.
박채연 기자 news@sisatopic.com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