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중구가족센터 ‘함께 나누는 돌봄, 과학으로 하나되는 우리’ 행사 개최
검색 입력폼
전라북도

인천중구가족센터 ‘함께 나누는 돌봄, 과학으로 하나되는 우리’ 행사 개최

되새겨보는 공동육아의 가치, 과학으로 그리는 세상

‘함께 나누는 돌봄, 과학으로 하나되는 우리’ 행사
[남도기자협회] 인천중구가족센터는 지난 14일 중구청소년수련관 공연장에서 품앗이 가족과 지역 주민 등 120명을 대상으로 ‘함께 나누는 돌봄, 과학으로 하나되는 우리’ 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과학과 마술을 결합한 융합 공연이 펼쳐졌다. 또, 품앗이 활동 중 우수한 성적을 거둔 가족을 대상으로 한 ‘우수품앗이 시상식’이 진행됐다.

특히 신기루 박사의 ‘과학일까, 마술일까’ 공연은 구심력을 이용한 과학 마술, 베르누이의 풍선, 액체질소 쇼 등으로 이뤄져 큰 인기를 끌었다.

마술 속에 다양한 과학 개념을 자연스럽게 녹여내는 등 어린이부터 성인까지 폭넓은 연령층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과학 문화 프로그램이었다는 점에서 큰 호응을 얻었다.

참가자들은 “가족과 특별한 공연을 관람하게 돼 좋았다”, “마술을 보면서 자연스럽게 과학 원리를 이해하게 돼 재미있었다”라는 반응을 보이며 프로그램에 높은 만족도를 나타냈다.

김정헌 구청장은 “이번 행사는 공동 육아의 중요성을 되새겨보며 가족 단위 관람객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공연이었다”라면서 “앞으로도 중구가족센터에서 다양한 돌봄 서비스를 운영하고, 아이들과 가족들이 과학의 즐거움을 느끼도록 다채로운 과학 문화 프로그램을 제공하겠다”라고 밝혔다.
박채연 기자 news@sisatopic.com
전라북도 주요뉴스

오늘의 인기기사

전북특별자치도지사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