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진안군, 2025년 중학생 대상 대학교 캠퍼스 투어 성료 |
이번 프로그램은 진안군 지역으뜸 인재육성사업의 일환으로 학생들의 진학 동기부여, 학과 탐색, 서울대생 멘토링 경험 제공을 통해 진로 설계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
학생들은 이날 오전 7시 진안읍 만남의 광장에서 출발해 연세대학교와 서울대학교를 차례로 방문했다. 연세대학교에서는 캠퍼스 투어를 진행하며 주요 교육시설과 도서관, 학생활동 공간 등을 견학했다. 이어 서울대학교에서는 학식 체험, 규장각·박물관 방문, 멘토와의 질의응답 등 대학생의 실제 생활을 가까이에서 경험할 수 있는 맞춤형 프로그램이 제공됐다.
특히 서울대 재학생 멘토들이 참여해 ▲학과 선택 방식 ▲대학 생활 노하우 ▲학습 방법 ▲진학 과정 등 다양한 주제로 학생들과 활발하게 소통하며 큰 호응을 얻었다.
참가 학생들은 “대학생의 실제 이야기를 들을 수 있어 진로 고민에 많은 도움이 됐다”,“꿈만 꾸던 대학을 직접 보니 공부 의지가 생겼다”등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진안군 관계자는 “이번 캠퍼스 투어가 학생들이 진로를 구체화하고 목표를 세우는 데 동기가 되는 시간이 됐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 청소년들의 다양한 수요를 반영하여 더 많은 진학·진로 경험 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진안군에서는 관내 청소년들의 역량 강화와 진로지원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추진하고 있으며 특히‘지역으뜸인재육성사업’의 일환으로 1:1 맞춤형 진로진학컨설팅, 진로캠프, 학부모 아카데미, 학습코칭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여 학생과 학부모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박채연 기자 news@sisatopic.com
2025.11.19 16:0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