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2025 후원자 감사의 날’ 개최
검색 입력폼
동구

동구, ‘2025 후원자 감사의 날’ 개최

나눔·연대 실천한 후원자·동 지사협에 감사 전해

동구청
[남도기자협회]광주 동구는 지난 19일 구청 대회의실에서 지역사회 발전과 어려운 이웃을 위한 나눔에 헌신한 이들을 기리는 ‘2025 후원자 감사의 날’ 행사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한 해 동안 지역사회 발전과 돌봄 이웃의 안정적인 생활을 위해 후원해 준 후원자들과, 마을복지공동체 조성에 기여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에게 감사와 격려를 전하고, 지역 복지 공동체의 결속을 다지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서는 ‘마을복지.zip’ 사업 추진 성과와 13개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1년간 활동을 담은 영상을 상영해, 어려운 이웃을 위해 묵묵히 노력해 온 지역 복지공동체의 모습을 공유했다.

또한 동 협의체 활성화 및 우수사례 시상을 통해 지역복지 발전에 기여한 모범 사례들을 조명하며, 더 많은 주민이 나눔과 봉사의 가치에 동참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

동구 관계자는 “따뜻한 나눔의 손길을 보내주신 후원자분들과 마을복지 활성화를 위해 앞장서 주신 협의체 위원들 덕분에 더욱 건강하고 활기찬 지역사회를 만들어 갈 수 있었다”면서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긴밀히 소통하며 주민 복지 증진과 마을복지공동체 활성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동구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복지 사각지대 발굴과 지원 연계 등 현장 중심의 지역 복지공동체 조성을 위한 민관 협력 기구로, 대표·실무협의체와 7개 분과 등 총 484명이 참여해 주민 맞춤형 복지사업과 다양한 나눔 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박채연 기자 news@sisatopic.com

오늘의 인기기사

광주광역시 동구청장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