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소상공인이 만든 서울 굿즈 나온다… '서울 브랜드 굿즈 공모' 개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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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시, 소상공인이 만든 서울 굿즈 나온다… '서울 브랜드 굿즈 공모' 개최

생활소품, 패션잡화 등 서울 매력 담은 제품 대상… 기업당 최대 5개 상품 공모

'서울 브랜드 굿즈 공모' 포스터
[남도기자협회]서울시가 서울디자인재단과 공동으로 소상공인이 직접 서울 굿즈 개발에 참여해 서울 굿즈의 확산과 함께 실질적인 매출 증대와 판로 확대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서울 브랜드 굿즈 상품화 공모'를 개최한다.

시는 이번 공모를 통해 단발성 기념품이 아닌 민간의 자율적인 판매를 기반으로 서울 굿즈를 생활 속에서 널리 활용될 수 있도록 확산시킴으로써 서울 브랜드 경쟁력 강화와 소상공인의 성장이라는 두 목표를 동시에 달성하겠다는 방침이다.

공모 주제는 서울 도시브랜드 ‘서울마이소울’과 경복궁, 남산타워와 같은 ‘서울 상징물’을 활용한 상품 개발로, 서울의 정체성과 매력을 담은 생활형 상품이 대상이다.

신청은 서울 소재 사업장을 둔 중소기업·소상공인(사업자등록증 필수)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기업당 최대 5개 상품까지 공모 가능하다.

모집 일정은 12월 22일부터 26년 1월 31일 24시까지이며 1·2차 전문가 심사를 거쳐 1차 서류심사를 통해 상위 100개 기업을 선정하고 이 중 2차 견본 심사를 거쳐 우수 30개 소상공인을 선정한다.

1차 서류심사를 통해 선정된 상위 100개 기업에게는 서울마이소울 브랜드 지적재산권(IP)을 1년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권한을 부여한다. 또한 온라인 등 다양한 채널에서 자율적으로 제작·판매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2차 견본심사를 거쳐 선정된 최종 30개 우수 소상공인에게는 서울디자인재단 대표이사상을 수여한다. 선정 소상공인에게는 제작 초기비용 부담을 낮추기 위한 융자지원, 성장·경영안정을 위한 현장 맞춤 컨설팅, 온라인·해외 플랫폼을 포함한 판로 지원, 서울시 주요 행사 기념품 구매 연계 등 단계별 지원을 통해 ‘선정-출시-판매 확대’로 이어지는 실질적인 매출 성장 체계를 제공한다.

신청은 서울디자인재단 누리집과 DDP 누리집을 통해 상품정보서, 사업자등록증, 중·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확인서 등 관련 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견본은 택배로 접수한다.

이해선 서울시 민생노동국장은 “이번 공모가 소상공인의 매출 증대와 서울 브랜드의 확산을 동시에 달성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며 “소상공인의 창의적인 상품이 서울 브랜드와 결합해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가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박채연 기자 news@sisatopic.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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