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 평생학습관, 평생교육 강사 역량강화 교육 성료
검색 입력폼
남원시

남원시 평생학습관, 평생교육 강사 역량강화 교육 성료

강의 전문성·현장 대응력 강화로 평생학습 품질 제고

남원시 평생학습관, 평생교육 강사 역량강화 교육
[남도기자협회]남원시 평생학습관이 관내 평생교육 강사의 전문성 향상과 교육 현장 역량 강화를 위해 추진한 ‘평생교육 강사 역량강화 교육’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평생교육 현장에서 활동 중인 강사를 대상으로, 단순한 강의 기술 전달을 넘어 학습자 이해, 강의 구성력, 현장 소통 능력 등 실질적인 역량 강화에 초점을 두고 운영됐다.

특히 실제 강의 현장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는 사례 중심의 내용으로 구성해 참여 강사들의 만족도를 높였다.

교육 과정은 변화하는 평생학습 환경에 대응할 수 있도록 ▲강사의 역할 재정립 ▲효과적인 강의 설계 ▲학습자 참여를 이끄는 소통 방법 등으로 구성됐으며, 강사 스스로 자신의 강의 방식과 교육 철학을 점검해보는 계기를 마련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교육에 참여한 한 강사는 “현장에서 느끼던 고민을 정리할 수 있었고, 강사로서의 방향성을 다시 생각해보는 시간이었다”며 “단기 교육이지만 강의 전반을 돌아보는 데 큰 도움이 됐다”고 소감을 전했다.

남원시 평생학습관 관계자는 “평생교육의 질은 강사의 역량에서 시작된다”며 “앞으로도 강사가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체계적인 역량강화 교육을 통해 시민에게 더 나은 평생학습 환경을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남원시 평생학습관은 이번 교육 결과와 만족도 조사 내용을 바탕으로 향후 강사 맞춤형 심화 과정 및 단계별 역량강화 프로그램을 검토·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박채연 기자 news@sisatopic.com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