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원군보건소, 임산부에게 다양한 서비스 지원
검색 입력폼
장수군

철원군보건소, 임산부에게 다양한 서비스 지원

철원군보건소
[남도기자협회] 철원군 보건소는 지역 내 임산부를 대상으로 태아와 모성의 건강증진 및 안전하고 건강한 출산을 위하여 임산부 등록관리를 시행하고 있다.

등록 임산부에게는 임신 축하 선물을 비롯해 필수 영영제인 엽산제 및 철분제, 임산부 배지, 임신초기 검사 등이 지원되며 임신·출산과 관련된 정부의 다양한 모자보건사업 안내를 체계적으로 받을 수 있다.

특히 철원군은 “안전한 출산 인프라 구축 사업단”과 협력해 고위험 임산부를 조기에 발견하여 관리할 수 있도록 고위험 임신 선별검사 쿠폰 제공 및 의료기기(혈압계, 혈당측정기 등) 대여 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택시 및 사설구급차 이용하여 산부인과 내원 또는 귀가시 이송비를 지원하고 고위험 임산부에게는 검사비를 지원하여 보다 안전한 출산 환경을 조성하고 있다.

임산부 등록은 신분증과 임신확인서를 지참하여 보건소에 방문하거나 온라인을 통해 시행하는 ‘정부24’의 ‘맘편한 임신 원스톱 서비스’ 신청을 통해 임산부 등록뿐만 아니라 엽산·철분제, 임신 축하 선물 등을 편리하게 택배로 받아볼 수 있다.

신영미 보건정책과장은 “관내 주소를 둔 임산부께서는 한 분도 빠짐없이 보건소에 임산부 등록을 하여 다양한 사업 정보와 지원 혜택을 받고, 안전한 출산과 산후 건강관리에 도움을 받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기타 임신ž출산 관련 지원사업에 대한 상담·문의는 보건소 모자보건팀으로 하면 된다.
박채연 기자 news@sisatopic.com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