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천군, 초·중학교 입학생 필수예방접종 확인·접종 독려
검색 입력폼
정읍시

옥천군, 초·중학교 입학생 필수예방접종 확인·접종 독려

미접종자 보건소·위탁의료기관 무료 접종 가능

예방접종 포스터
[남도기자협회]옥천군은 3월에 입학하는 초·중학교 학생들의 감염병 예방과 건강 보호를 위해 필수예방접종 여부를 확인하여, 미접종자는 보건소 또는 위탁의료기관에서 접종을 완료하고 입학할 것을 독려했다.

이번 사업은 학생들의 건강한 학교생활을 지원하고 집단 면역 효과를 높이기 위해 추진되며, 사업 기간은 1월부터 6월까지이디.

대상자는 올해 초등학교 입학생 2019년생, 중학교 입학생 2013년생이다.

입학생의 예방접종 완료 여부는 질병관리청 ‘예방접종도우미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확인 결과 미접종 항목이 있을 경우 보건소 또는 관내 위탁의료기관에서 무료로 접종을 받을 수 있다.

초등학교 입학생은 4~6세 예방접종인 ▲DTaP(디프테리아·파상풍·백일해) 5차 ▲폴리오(소아마비) 4차 ▲MMR(홍역·유행성이하선염·풍진) 2차 ▲일본뇌염 불활성화 백신 4차(또는 약독화 생백신 2차) 등 4종에 대해 접종 완료 여부를 확인해야 하며,

중학교 입학생은 11~12세 예방접종인 ▲Tdap(파상풍·디프테리아·백일해) 또는 Td(파상풍·디프테리아) 6차 ▲일본뇌염 불활성화 백신 5차(또는 약독화 생백신 2차), ▲ HPV(사람유두종바이러스) 1차(12세 여학생만 해당) 등 3종을 모두 접종했는지 확인해야 한다.

옥천군 보건소는 군 소식지 등을 통해 초·중학교 입학생 보호자에게 예방접종 확인 사업을 안내하고 있으며, 향후 접종 미완료자에게는 문자 안내를 통해 접종을 독려할 계획이다.

박성희 보건소 소장은 “홍역과 유행성이하선염 등은 예방접종을 통해 충분히 예방할 수 있는 감염병으로, 접종을 완료하지 않을 경우 집단생활에서 감염 위험이 커질 수 있다”며 “입학 전 예방접종을 완료해 건강하고 안전한 학교생활을 시작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옥천군보건소 예방접종실로 문의하면 된다.
박채연 기자 news@sisatopic.com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