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만국가정원에서 ‘2025 국화 분재 전시회’ 성료
검색 입력폼
순천

순천만국가정원에서 ‘2025 국화 분재 전시회’ 성료

작은 화분 속 천 개의 가을이 시민과 관광객에게 깊은 감동 선사

‘2025 국화 분재 전시회’
[남도기자협회]순천시는 지난 8일부터 16일까지 9일간 순천만국가정원 식물원 1층 전시홀에서 개최된 ‘작은 화분 속에 담은 천 개의 가을 이야기’를 주제로 열린 2025 국화 분재 전시회가 방문객들의 큰 호응 속에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회에는 총 123점(일반작 70, 목부작 43, 석부작 10)의 국화 분재 작품이 출품되어 화분 하나에도 자연의 흐름과 계절의 깊이를 담아낸 섬세한 아름다운 느낌을 선보였다.

작품들은 모두 순천 국화사랑 동호회 회원들이 직접 재배하고 정성으로 다듬은 결과물로, 국화 한 송이 한 송이마다 작가의 정성과 시간이 깃들어 있었다.

이번 전시회가 지역 국화 동호회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반으로 시민의 정원문화 관심을 높였고, 지역 농가와 화훼산업에 대한 관심도 증가해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한 성과를 확인했다.

또한 가을철 순천만국가정원을 방문한 관광객들에게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해 지역 관광 경쟁력을 높였으며, 국화 분재가 가지는 전통성과 예술성을 동시에 선보임으로써 정원의 도시 이미지를 강화하는 계기가 됐다.

시 관계자는 “올해 국화 분재 전시회는 시민과 관광객이 작은 화분 속에 담긴 계절의 아름다움을 함께 즐기는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시민 중심의 정원문화를 확산시키고 동호회 활동을 적극 지원해 정원도시 순천의 브랜드 가치를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박채연 기자 news@sisatopic.com

오늘의 인기기사

순천시장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