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군, 청소년 대상 '꿈키움 바우처'·'여성청소년 나다움 카드' 지원사업 추진
검색 입력폼
장수군

평창군, 청소년 대상 '꿈키움 바우처'·'여성청소년 나다움 카드' 지원사업 추진

, 청소년 대상 '꿈키움 바우처'·'여성청소년 나다움 카드' 지원사업 추진
[남도기자협회]평창군은 관내 청소년의 문화·체육·진로 활동을 지원하고 여성청소년의 건강권을 보장하기 위해 '청소년 꿈키움 바우처 카드 지원사업'과 '여성청소년 생리용품 바우처 나다움 카드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먼저, 청소년 꿈키움 바우처 카드 지원사업은 평창군에 주민등록을 둔 만 13세부터 18세까지의 청소년(2008년~2013년생)을 대상으로, 1인당 월 2만 원(연 24만 원)의 바우처 포인트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원금은 상·하반기 각 1회씩 바우처 카드에 충전되며, 관내 문화시설, 체육시설, 진로 개발 및 취미활동 관련 업종, 생활 지원 업종 등 지정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여성·청소년 생리용품 바우처 나다움 카드 지원사업은 평창군에 주민등록을 둔 만 11세부터 18세 여성·청소년(2008년~2015년생)을 대상으로, 1인당 월 14,000원(연 168,000원)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바우처 포인트는 상·하반기 각 1회씩 6개월분이 충전되며, 평창군 내 편의점에서 생리용품 구매에 사용할 수 있다.

두 사업 모두 2026년 1월 12일부터 신청할 수 있고, 사용기간은 2026년 2월 1일부터 12월 20일까지며, 주소지 읍·면사무소를 방문하여 신청할 수 있다.

청소년 꿈키움 바우처 카드는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 신청도 가능하나, 온라인 신청 시 카드 수령을 위해 읍·면 방문이 필요하다.

해당 카드는 본인만 사용이 가능하며, 카드 분실 또는 훼손 시 주소지 읍·면사무소에서 재발급 신청이 가능하다.

이현진 군 인재육성과장은 “이번 두 바우처 사업을 통해 청소년들이 다양한 체험과 배움의 기회를 누리고, 여성·청소년들이 건강하고 안전한 환경에서 성장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며 “앞으로도 청소년의 삶의 질 향상과 복지 증진을 위한 지원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박채연 기자 news@sisatopic.com
장수군 주요뉴스

오늘의 인기기사